늘어나는 뱃살과 허리살 걱정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그래서 복부 비만과 내장 지방을 날려줄 운동을 준비해 보았습니다. 매일 걷기 대신 하루 한 번 꾸준하게 하면 효과를 볼 수 있는 운동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많은 사람이 땀을 가득 흘려야 운동 효과가 있다고 대부분 생각하고 있습니다. 운동이 너무 힘들고 지치면 금방 포기하게 됩니다. 집에서 쉽게 할 수 있는 운동이 있다면 꾸준히 지속할 수 있을 겁니다. 중년이 넘은 사람은 갑자기 무리한 운동을 하게 되면 부상의 위험이 있기 때문에 나이와 체력에 맞는 운동을 먼저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지금부터 알려드릴 운동은 약간 힘이 들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가능한 만큼만 따라만 와도 운동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첫 번째 점핑잭
점핑잭 동작은 흔히 팔 벌려 높이 뛰기로 널리 알려져 있는 운동입니다. 근력 운동을 들어가기 전에 몸에 열을 내어 근육 부상을 방지하는 준비 운동이기도 합니다. 별도의 운동 도구 없이 할 수 있는 전신 유산소운동입니다. 점핑잭 운동 방법은 양발을 묻힌 채로 바르게 서 주세요 그다음 양팔을 머리 위로 올려 손뼉 치면서 제자리 점프하며 양다리를 어깨너비로 벌려 줍니다. 다시 팔을 제자리로 위치시키면서 제자리 점프하며 양발도 붙여 줍니다. ( 1분 동안 진행합니다. )
점핑잭 동작을 할때 허리 또는 발목에 통증이 느껴진다고 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만약 허리에 통증이 있을 경우는 복압이 없는 상태일 가능성이 큽니다. 그런 사람은 아랫배를 집어넣고 힘을 준 상태로 호흡을 하면서 복압을 유지하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그리고 발목이 아프다면 힘없이 빠르게 다리를 벌렸다. 모았다를 하는 것이 아니라 천천히 스텝을 밟아주며 발목이 괜찮아질 때 조금 더 빠르게 스텝을 밟아 나가주시면 됩니다.
두 번째 제자리 가볍게 달리기
제자리 가볍게 달리기는 "운동이 될까?" 라고 생각하는 사람이 있지만 제자리에서 달리며 하체를 계속해서 움직이기 때문에 허벅지와 엉덩이에 군살을 줄이며 복부 지방까지 연소시킬 수 있는 동작입니다. 운동방법은 바닥에 두꺼운 매트를 깔고 매트 위에 올라가 제자리 걷기보다 약간 빠르게 움직여 주시면 됩니다. ( 1분 동안 진행합니다. )
제자리 가볍게 달리기 동작을 하다 보면 층간 소음이 발생할까 걱정되어 계속하기 어렵다고 생각하는 사람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런 사람은 달리는 속도를 줄여 빠른 걸음 정도로 움직여도 충분한 운동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세 번째 페스트 피트
패스트 피트 운동은 발을 빠르게 발재간을 놀리는 것처럼 발을 동동동 거리는 동작입니다. 두 번째 진행했던 제자리 가볍게 달리기보다 조금 빠르게 동작을 진행하면 됩니다.
굉장히 단순해 보이는 동작이지만 단 시간에 체내의 열을 올려 체지방을 분해할 수 있는 효과적인 운동입니다. 이 운동 방법은 제자리 가볍게 달리기 동작보다 발이 높이 올라가지 않기 때문에 비교적 층간 소음 없이 할 수 있는 운동입니다. 바닦에 매트를 갈고 그 위에 서서 다리를 어깨너비 정도로 벌리고 허리와 무릎을 살짝 굽힌 후 발 뒤꿈치를 들고 양발을 빠르게 번갈아가며 굴러 주는 동작이 한 동작입니다. ( 1분 동안 진행합니다.) 처음 운동을 하는 사람이나 체중이 나가는 사람은 뒤꿈치를 들었을 때 발가락이나 종아리가 아프거나 발바닥에 통증이 느껴질 수 있습니다. 이럴 때는 발가락을 주먹 쥐듯이 웅크리고 진행하면 비교적 수월하게 발목 발바닥 발가락에 부상 없이 운동을 할 수 있습니다.
네 번째 어깨 들석이며 좌우로 움직이기
어깨 들석이며 좌우로 움직이는 동작은 양 옆으로 스텝을 밟으며 리듬감 있게 어깨를 들썩거리는 전신 운동입니다. 어깨를 들썩거리며 움직이기 때문에 상체 근육을 자극하여 승모근, 등, 상부근육, 팔뚝살에 체지방까지 연소시키는데 효과적인 운동입니다.
제 자리에 다리를 벌리고 선다음 왼쪽 오른쪽으로 체중을 이동하며 같은 방향의 어깨를 올려 들썩거리게 해 주면 됩니다. 계속 리듬을 타며 좌우로 반복해서 움직여 주시면 됩니다. 어깨 들썩이며 좌우로 움직이는 동작 1분간 진행합니다. 처음 하는 사람은 리듬 타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박자와 속도를 꼭 맞출 필요는 없습니다. 약간 힘들 수 있지만 혈액순환이 되며 정신이 맑아지는 느낌을 느낄 수 있습니다.
다섯 번째 팔뚝살 날리기
팔뚝살 날리기는 제자리에서 스텝을 좌우로 이동하며 팔꿈치를 옆으로 들어 올려주는 운동입니다.
팔을 들어 올려주기에 어깨 운동이 되고 오십견을 방지하는 효과도 볼 수 있습니다. 팔뚝살 날리기 운동 방법은 제자리에 서서 양 팔꿈치를 들어 올려주며 다리 한쪽씩 스텝을 움직여주고 다리를 바꿀 때마다 팔꿈치를 들어 올려 주시면 됩니다. ( 1분간 운동을 진행합니다. ) 운동을 진행 하다보면 어깨가 아파와 잘못된 것은 아닌가 하고 생각이 들 수 있습니다. 그러나 괜찮습니다. 평소 바쁜 일정으로 등이 굽어져 어깨에 충돌이 생기는 것이므로 운동을 진행할 때 어깨에 충돌이 나는 느낌이 든다면 가슴을 들어 등을 펴주고 팔꿈치를 들어주면 괜찮아질 겁니다.
여섯 번째 팔꿈치 무릎 닿기
팔꿈치 무릎 닿기 운동은 한쪽 팔꿈치와 반대쪽 무릎이 닿도록 해줍니다. 무릎과 팔꿈치가 닿을 때 배에 힘을 준 상태로 굽혀 주기바랍니다. 그리고 다리를 내려놓고 상체를 세운 상태로 돌아온 뒤 다시 팔꿈치와 반대쪽 무릎이 닿는 동작을 반복해 주시고 1분 동안 운동을 진행합니다.
처음 하는 사람은 무릎이 팔꿈치와 잘 닿지 않을 수 있습니다. 대신 최대한 닿도록 노력해 주기바랍니다. 반대쪽 무릎과 팔꿈치가 닿도록 해주고 단순히 팔꿈치가 무릎에 닿기만 하면 되는 것이 아니라 배에 힘이 들어가는 것을 느껴주어야 합니다. 배에 힘이 들어가지 않는다면 배의 근육이 자리 잡히지 않았다는 것입니다. 힘이 생길 때까지 반복해 주면 됩니다. 몸에 힘을 풀고 운동을 진행하면 허리 통증을 방지하면서 운동할 수 있습니다.
'건강은 필수예요 건강하게 삽시다.'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내가 먹고 있는 영양제 간을 망가뜨릴 수 있다고? (0) | 2023.05.16 |
---|---|
약사가 추천하는 탈모영양제 3가지 (0) | 2023.05.10 |
복부 비만 올챙이 배 쏙 들어가는 놀라운 다이어트 5가지 방법 (0) | 2023.04.22 |
여성 탈모 원인과 예방책 (0) | 2023.04.20 |
영양제 올바른 복용법 1편 <오메가3,유산균,비타민B,칼슘과 마그네슘> (0) | 2023.04.18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