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나도 갈 수 있어요.^^

여름 당일치기 경기도 여행 추천지 다섯 곳

by 뒤안 2023. 5. 28.
반응형

본격적인 여름 시즌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코로나 방역 조치 해제로  많은 사람이 그동안의 쌓인 피로를 여행으로 해소하려는 움직임들이 보이고 있습니다. 그래서 여행지 중에서 차 안 막히고 당일치기로 편안하게 다녀올 수 있는 경기도 가볼 만한 곳 다섯 곳을 준비해 보았습니다.
 

첫 번째 경기도 양주 옥종호수공원

옥종호수공원

2007년부터 조성되기 시작한 경기도 양주 신도시 옥정지구 내에 위치한 중앙공원으로 옥종호수공원이라고도 합니다. 옥정지구 동편 중앙에 위치하고 있으며 2017년 5월 5일 정식 개장하였습니다. 주민들의 만남과 휴식, 축제를 위한 복합 문화 휴게 공간으로 조성되었으며 광장 내에는 무궁화 언덕, 김삿갓 광장, 커뮤니티 테라스, 음악분수, 공연장 등으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매년 5월과 10월의 하절기에는 주간과 야간의 음악 분수쇼 공연을 볼 수 있으며 옥정중앙공원 인근에는 독바위공원, 선돌공원, 양주 체육공원 등의 다양한 시설들이 자리 잡고 있습니다. 아이를 동반한 가족 단위의 사람들에게 강력 추천 드리는 장소입니다.
 

두 번째 경기도 남양주 오남저수지

오남저수지

녹음이 푸르른 들판의 나무들과 여름에 강력한 햇살조차 시원하게 날려버릴 수 있는 남양주 66경 중에 한 곳인 오남 호수공원을 소개하겠습니다. 남양주에는 좋은 곳이 많은 곳으로 유명하지만 오남 저수지를 안 가보셨다면 이번 기회에 꼭 다녀오길 바랍니다. 전체 호수를 둘러싼 데크로 조성된 3.13Km에 산책길이 깔끔하게 잘 되어 있어 낮에는 경이로운 오남 호수공원의 화려한 푸르름을 경험할 수 있고 밤에는 잊지 못할 아름다운 야경으로 많은 연인의 사랑을 아름답게 맺어주는 훌륭한 장소입니다. 음악 분수와 주변 먹거리, 카페도 많아서 누구나 마음을 달래고 싶거나 또는 기분 전환하기에 아주 좋은 호수입니다. 사랑하는 연인에게 강력 추천하는 여행지입니다.
 

세 번째 장소는 남양주 물의 정원과 세미원

물의정원

남양주 물의 정원은 국토교통부가 2012년 한강 살리기 사업으로 조성한 광대한 면적의 수변 생태 공원으로 조성된 곳입니다. 인근 주민들에게 물의 정원은 산책로와 자전거도로를 따라 조깅을 즐기고 라이딩을 즐기기 위해 방문하는 동네 공원이지만, 외부인 들에게는 일부러 시간 내서 방문하는 유명한 관광지입니다. 물의 정원은 자연과 소통하며 몸과 마음을 정화하고 치유하는 자연 친화적 휴식 공간으로 뱃나드리교를 건너면 강변 산책로 주변에서 매년 5월, 6월 양귀비, 9월 노란 코스모스를 만끽할 수 있는 곳입니다. 가족 또는 연인, 친구들과 함께하기 좋은 장소로 강력 추천 드립니다. 물의 정원과 얼마 떨어지지 않는 곳에 세미원이 있습니다. 세미원은 대표적인 수생식물을 이용한 자연정화 공원입니다. 18만 제곱미터의 면적에 연못 여섯 개를 설치하여 연꽃과 수련 창포를 심어 놓은 아름다운 관광 명소입니다. 또한 세미원에는 세계수련관, 항아리 모양의 분수대가 있는 장독대 분수, 프랑스 화가 모네의 흔적을 담은 모네의 정원, 풍류가 있는 전통 정원 시설을 재연한 유상곡수 등이 있어 많은 사람이 매년 찾아가는 장소입니다. 특히 할아버지, 할머니 또는 부모님을 동반한 가족들이 다녀오기에 아주 좋은 장소로 추천드립니다.
 

네 번째 경기도 양평 용문사와 중원폭포

서울 근교 나들이 코스 중 양평 용문사, 용문산 관광지를 소개합니다. 매년 5월 6월에 가신다면 초록물이 뚝뚝 떨어지는 산책로를 따라 용문산 은행나무도 만나고, 여름 기운 가득한 사찰도 돌아보면서 여유로운 힐링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장소입니다. 천년의 은행나무가 반겨주는 용문사와 그곳까지 이어지는 산책로는 일명 힐링 숲길과 같아서 남녀노소 누구나 할 것 없이 무더운 여름날 몸도 마음도 시원하게 만들어줄 최고의 장소입ㅏㅏㅏㅏㅏㅏ니다. 용문사 탐방을 마쳤다면 시원한 계곡물로 땀 좀 닦을 수 있는 용문산 동쪽 지척에 솟아있는 중원산에 수려한 계곡으로 유명한 중원계곡이 있습니다. 아는 사람만 간다는 이 계곡은 단골 여름철 피서객들의 핫플레이스가 되고 있습니다. 주차 시설 또한 아주 잘 되어 있어서 가족 산행지로도 인기가 점점 높아져가고 있는 추세입니다. 중원계곡 주차장에서 15분 정도 계곡 길을 걸으면 우렁찬 물소리를 내는 3단의 중원폭포를 만나 볼 수 있습니다. 중원폭포를 보는 순간 그동안의 스트레스가 확 풀릴 거라고 장담합니다.
 

다섯 번째 경기도 고양 향교

향교

가족 또는 아이들과 급하게 어디 멀지 않은 곳에 교육적인 여행 장소를 찾는다면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고양동에 있는 조선시대의 향교를 강력 추천드립니다. 향교는 문화재자료 제69호로 지정된 장소이며 조선시대의 고등교육 기관으로 오늘날의 중고등학교 수준의 교육을 담당했던 학교라고 보시면 됩니다. 향교는 마을 사람들을 가르쳐 좋은 방향으로 나아가게 하고 질서를 지키는 역할을 담당하였다고 합니다. 우리 아이들과 향교에 대한 공부를 마쳤다면 이제 아이들과 뛰어놀 수 있는 장소로 한번 가보겠습니다. 향교 근처 고향 근린공원 안에는 아주 특별한 놀이터가 있습니다. 그냥저냥 평범한 놀이시설을 갖춘 일반적인 놀이터가 아닌 조금 다른 개념의 시설을 갖춘 아이 누리 놀이터가 있습니다. 획일적이고 규격화된 시설물 위주였던 우리가 알고 있는 기존의 어린이 놀이터에 우리 아이들의 흥미와 상상력, 창의력 등을 키울 수 있는 신개념 놀이터라고 보시면 됩니다. 이렇게 해서 바쁜 시간 멀리 가지 못하는 가족에게 경기도 가볼 만한 곳 다섯 곳을 준비해 보았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