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용) 나도 예뻐 질 수 있어 자신감을 갖자

집에서 1000원으로 물광피부 만드는 홈케어 하기

by 뒤안 2024. 4. 3.
반응형

돈 들이지 않고 물광 피부 내는 법입니다. 오늘 전해드릴 내용은 정말 반드시 읽어 보셔야 하는 내용입니다. 특히 이제 피부가 예민한 분들도 적용할 수 있는 방법이고 집에서 누구나 쉽게 그리고 한 번 할 때 천 원 정도 들어가는 진짜 가성비가 최고인 방법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정말 좋은 꿀팁이니 꼭 읽어 보시기 바랍니다.

생리식염수와 거즈를 이용한 웻드레싱

일단 약국에 가면 정말 흔하게 볼 수 있는 바로 생리식염수 주황색 통이에 있는 생리 식염수입니다. 꼭 주황색 증류수 말고 생리식염수로 선택합니다. 그리고 그다음 약국 거즈 즉 멸균 거즈를 구입하시면 됩니다. 그래서 처음 알려드릴 내용은 바로 웻드레싱이라고 하는데 수분 드레싱이라고도 합니다. 이 방법은 대학병원에서 굉장히 많이 하는 방법이고 아토피 피부염에 워낙 유명한 치료법이라 알고 있는 사람도 많을 것 같습니다. 이 방법이 사실 피부에 보습을 해주는 역할을 하고 또 피부를 진정시켜 줄 수 있어 아토피 피부염뿐만 아니라 정상 피부에도 사용하면 좋고 건조가 심해진 피부나 부분 건조함이 심하고 속 건조가 심한다든지 하는 피부에 좋습니다. 피부가 예민한 사람은 오히려 비싼 고습제를 사서 바르는 것보다 훨씬 이 방법이 가성비가 좋습니다. 웻드레싱 방법을 설명하겠습니다.

우선 구매한 생리식염수를 시원하게 냉장고에 보관해 준 다음 시원하게 냉장 보관해 놓은 생리식염수를 넓은 접시에 충분히 따라주고 (집에서는 쟁반이나 접시 쓰면 됩니다. 그런데 만약에 접시가 깨끗하지 못하면 오염 가능성이 있을 경우 위생장갑을 끼고 그냥 거즈 위에 흘려서 적셔도 됩니다. 접시 안 쓰고 해되 된다는 이야기입니다.) 넓은 거즈 한 장을 촉촉하게 충분히 적셔 줍니다. 식염수가 똑똑 떨어질 때까지 적셔 주면 됩니다. 거즈를 적셔준 다음 피부가 건조한 부위나 피부염이 있는 부위 그리고 진정이 필요한 부위와 염증이 심하다고 느끼는 부위에 올려주면 됩니다. 그리고 얼굴에 사용할 경우에도 적셔준 거즈를 얼굴에 올리면 되고 온몸 어디든지 다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적신 거즈를 올려 한 5분에서 10분 정도 덮어주고 여기서 중요한 포인트는 덮어준 거즈가 시간이 지나면 조금씩 마릅니다. 그러면 다시 촉촉하게 부어서 적셔주거나 아니면 새로운 걸로 교체해 주어야 합니다. 그러면 이렇게 습윤드레싱을 하고 나서 마무리하는 방법은 충분하게 수분이 촉촉이 공급 됐다고 생각이 되면 멸균 거즈를 떼어내고 생리식염수가 염분기가 있기 때문에 흐르는 물로 가볍게 씻으신 다음 이 거즈나 아니면 깨끗한 수건으로 톡톡톡 닦고  보습제를 바로 발라주면 도움이 됩니다. 이 방법은 정말 최고이고 피부를 촉촉하게 만드는데 최고의 꿀팁입니다.

물광피부 만드는 홈케어

요즘 스킨부스터라는 말을 들어본 분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이 말은 뭔가 피부에 도움이 되는 물질을 피부 안으로 넣어준다는 개념입니다. 그래서 대표적으로 병원에서는 히알루론산을 많이 사용합니다. 병원에서 주로 주사를 이용해서 피부에 직접 넣어주는 데 사용을 합니다. 히알루론산을 우리가 정말 쉽게 구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병원에서 쓰는 약인데 쉽게 구할 수 있다니 의심이 가시나요?. 그럼 어디서 구할 수 있을까요? 여러분 혹시 인공눈물 가끔 눈이 건조할 때 쓰고 있지 않으신가요? 아마 쓰고 있는 분이 있을 겁니다. 하지만 쓰다 보면 안 쓰게 돼서 버리는 경우가 있을 겁니다. 가방이나 주머니에 넣고 다니다 버리거나 여성분 중에는 파우치에 넣어놨다가 남으면 버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앞으로는 이거 버리지 말고 성분을 한번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 인공눈물 성분 안에 히알루론산이 들어있는지 안 들어 있는지를 꼭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확인해 보면 히알루론산이 들어간 일회용 점안액이 있습니다. 히알루론산이 들어있는 화장품이 고가인 화장품이 많은데 많습니다. 이 인공눈물을 이용해서 집에서 홈 케어 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가장 쉬운 방법은 세안을 하고 보습을 위해서 발라주는 겁니다. 인공눈물이 눈에 들어가도 되는 깨끗한 물에 히알루론산이 들어 있는 것이어서 피부에 바르셔도 전혀 문제가 없습니다. 제품 자체를 읽어보면 피부 상처에도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고 피부 염증이 있거나 피부가 예민한 분도 바를 수 있는 좋은 꿀팁입니다. 그리고 만약 이 도포만 아니라 내가 이걸 피부에 조금 더 흡수해 주고 싶은 분은 인터넷에 MTS 롤러라고 한번 찾아보기 바랍니다. MTS 롤러를 아는 분도 굉장히 많을 겁니다.

MTS라는 것은 마이크로니들 테라피 시스템(Micro-needle Therapy System) 이라고 해서 MTS라고 합니다. 이것은 실제 피부과 병원이나 아니면 피부 관리숍 이런 데서 굉장히 많이 하는 시술법입니다. 집에서도 많이 하는 분이 있습니다. 이것은 굉장히 얇은 니들이 롤러 형태나 아니면 스탬프 형식 아니면 전자동식 기계로 되어 있는 것이 있습니다. 니들롤러 목적은 약물 침투를 도와주거나 진피층을 자극해 콜라겐을 자극해 주는 용도로 사용 설명법이 되어 있습니다. 니들을 고를 때 몇 천원대부터 몇 만원대까지 다양하게 가격이 있습니다. 물론 좋은 것이 비싸겠지만 저렴한 것이든 비싼 것이든 상관이 없습니다. 니들롤러 고를때 바늘 깊이를 0.25mm 이내 짜리로 주문하시면 됩니다.  니들롤러 0.25mm는 사용해도 별로 아프지 않습니다. 느낌이 말랑말랑한 정도입니다. 그래서 누워서 해도 되고 거울 보시면 해도 됩니다. 눈물 점안액을 피부에 묻히고 쓱쓱쓱 다른 곳에 묻히고 쓱쓱쓱 이마도 묻히고 쓱쓱쓱 그런 식으로 피부에 롤러를 문지르면 피부에 히알루론산을 집어넣어 주는 방법입니다.  MTS 사용 방법을 조금 더 자세하게 알고 싶은 분은 인터넷에 검색해 보면 자세하게 나올 겁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너무 깊게 하지 말고 자극없이 해야 합니다. 인공눈물 점안액을 가지고 하는 방법 알려 드렸습니다.

이제 조금더 심화된 꿀팁이 있어서 소개합니다. 히알루론산이 들어간 점안액뿐만 아니라 점안액에는 좋은 성분이 들어있는 다른 제품도 많이 있습니다. 그중 하나가 스킨부스터 하면 히알루론산 다음으로 유명한 것이 있습니다. 리쥬란으로 유명한 PDRN성분입니다. PDRN도 점안액 성분으로 들어가 있는 것이 있습니다. 이것을 쉽게 약국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PDRN은 항염증 작용과 재생 효과가 아주 좋습니다. PDRN성분의 점안액도 위와 동일하게 MTS를 사용해서 홈케어 하시면 됩니다.  지금까지 히알루론산과 리쥬란 PDRN성분을 집에서 피부에 홈케어 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 드렸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