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나도 갈 수 있어요.^^

당일치기 여행지 경기도 3곳(임진각 평화누리,벽초지수목원, 장욱진 미술관)

by 뒤안 2023. 6. 6.
반응형

당일치기 여행지 세 번째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경기도 여행지 3곳을 소개합니다. 보행 약자를 포함해서 남녀노소 누구나 같이 즐길 수 있는 여행지를 추려서 선정했습니다. 경기도 가볼 만한 곳을 찾으신다면 지금 소개하는 여행지 선택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첫 번째 파주 임진각 평화누리

임진각 평화누리

임진각 평화누리는 경기도 파주시 문산읍 임진각로177에 위치해 있습니다. 평화누리는 시설에 따라 이용 요금이 있습니다.  임진각 평화누리는 주차구역이 넉넉하게 갖춰져 있습니다. 보행 약자분들도 편안하게 이동할 수 있도록 경사로 설치되어 있어 몸이 불편한 가족과 함께하기 좋습니다. 임진각 평화누리는 즐길 거리가 많은 곳입니다. 25,000명을 수용할 수 있는 대형 야외공연장 음악의 언덕과 수상 카페(카페 안녕) 그리고 3,000여 개의 바람개비가 있는 바람의 언덕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임진각 평화누리는 2005년 세계 평화축전을 계기로 조성된 30,000평 규모의 대형 잔디 언덕을 중심으로 조성된 일상 속의 평화로운 쉼터입니다. 평화누리는 천천히 산책하기 정말 좋은 곳입니다. 이른 아침에 방문하면 넓게 조성되어 있는 잔디가 정말 평화로운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특히 바람의 언덕은 바람의 형상을 시각화하고자 3,000개의 바람개비를 심어서 만들었는데 임진각 평화누리의 랜드마크인 곳입니다. 이념에 구해 받지 않고 남북을 자유롭게 왕래할 수 있는 바람을 주제로 해서 평화를 위한 바람을 보여준 작품들입니다. 정말 멋진 공간입니다. 바람의 언덕 앞에는 시원한 커피를 마실 수 있는 수상 카페가 있습니다. 임진각 평화누리는 평화로운 분위기가 있지만 이곳에는 6.25 전쟁의 비극이 그대로 남아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6.25 전쟁 중에 군수물자를 싣고 가던 중 장단역에서 피폭된 증기기관차가 전시되어 있는 곳입니다.
실향민을 위한 망배단도 있는 곳이며 임진각 평화 곤돌라도 이용할 수 있어서 임진각을 가로질러서 민통선 지역인 캠프그리브스도 둘러볼 수 있습니다. 평화정을 지나면 문재인 대통령 하고 김정은 위원장이 만난 도보다리를 재현해 놓은 곳도 있습니다. 그 밖에도 DMZ 생생놀이라고 DMZ을 미디어 파사드 콘텐츠로 만나볼 수 있습니다. 의미있는 당일치기 여행지를 찾으신다면 화해와 상생, 평화와 통일의 상징인 임진각 평화누리에 꼭 가보기를 추천합니다.

두 번째는 벽초지 수목원

벽초지 수목원

벽초지 수목원은 경기도 파주시 광탄면 부흥로 242에 위치해 있습니다. 벽초지 수목원은 입장료가 있습니다. 성인 9,500원, 어린이 6,500원입니다. 장애인은 7,500원에 입장할 수 있습니다. 벽초지 수목원 주차할 수 있는 주차구역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벽초지 수목어는 동서양의 아름다운 정원을 모두 품은 곳입니다. 실제로 동양의 아름다운 정원과 서양의 아름다운 정원이 공존해 있는 곳입니다. 벽초지 수목원은 설렘의 공간, 신화의 공간, 모험의 공간, 자유의 공간, 사색의 공간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테마별로 즐길 거리가 정말 다양한 곳입니다. 설렘의 공간은 벽조지 수목원에 들어가면 바로 보이는 곳으로 화려한 꽃들이 방문객을 반갑게 맞이해 줍니다. 이곳에서 꽃들 사이배경으로 사진 찍는 재미도 있으며 계절마다 바뀌는 꽃을 만날 수 있는 공간입니다. 설렘의 공간에서 산책로를 따라서 가다 보면 신화의 공간이 나옵니다. 베르사이유 스타일의 프랑스 정원부터 이탈리아 워터가든까지 유럽의 영웅들과 신들이 함께하는 고풍스러운 유럽 정원입니다. 벽초지 수목원은 정말 아름다운 곳으로 어느 곳에 가든지 좋고 특히 신화의 공간은 유럽의 성을 걷는 듯한 느낌을 주는 곳입니다. 웅장한. 만리성에 문을 지나면 유럽의 영웅들과 신화에 나오는 신들이 맞이해 주는데 정말 멋진 풍경이 연출됩니다. 정원 자체로도 참 아름다운 곳이지만 신화에 나오는 조각상들이 곳곳에 있어서 같이 사진 찍기에도 좋고 조각상 자체로도 훌륭한 피사체가 되어 줍니다. 신화의 공간에서 조금 더 안쪽으로 들어가면 모험의 공간이 나옵니다. 이곳은 아이들이 신나게 놀 수 있는 친환경 숲 속 놀이터입니다. 그리고 곳곳에 쉼터가 있어 천천히 쉬어가며 여유를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자유의 공간을 지나면 사색의 공간하고 감동의 공간이 나옵니다. 사색의 공간은 천천히 산책하면서 사색하기 정말 좋은 곳입니다. 그리고 감동의 공간은 앞에서 소개해드린 신화의 공간과는 정말 다른 동양적인 아름다움이 있는 곳입니다. 연못에 연꽃들이 있어 연꽃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워낙 아름다운 곳이기에 우리에게 익숙한 드라마 촬영도 많이 하는 곳입니다. 가족과 함께 당일치기 여행을 계획하고 계시다면 아름다운 동서양의 정원을 느낄 수 있는 벽초지 수목원을 추천합니다.

 

세 번째 양주시립 장욱진 미술관

양주시립 장욱진 미술관과 민복진 미술관

양주시립 장욱진미술관은 경기도 양주시 장흥면 권율로 193에 위치해 있습니다. 성인 5,000원, 어린이 1,000원의 입장료가 있습니다. 다만 1~3등급 장애인과 동행 보호자 한 명은 입장료가 면제됩니다. 참고로 양주시립 장욱진 미술관을 결제하시면 바로 앞에 있는 양주시립 민복진 미술관도 같이 입장할 수 있습니다. 먼저 양주시립 장욱진 미술관부터 소개하고 양주시립 민복진 미술관을 소개하겠습니다. 양주시립 장욱진 미술관에 들어가면 바로 위 천장부터 우주 정원이라는 작품이 맞이해 줍니다. 그리고 조각공원으로 이어집니다. 조각공원은 나들이하기에 정말 좋은 곳입니다. 조각공원에는 국내외 대표하는 30여명 작가들의 40여 개 작품들이 전시되어 있어서 산책하면서 작품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조각공원에서 다양한 작품을 구경하면서 사진 찍는 것도 참 좋은 것 같습니다. 길지는 않지만 메타세쿼이아길도 있어서 걷기에 아주 좋습니다. 양주 시립 장욱진 미술관이 정말 좋은 것이 인근에 계명산에서 흐르는 계곡물이 미술관 안에 흐르고 있어서 돗자리 펴고 물놀이하는 사람도 있었습니다. 다만 그늘막 텐트나 반려견 동반, 그리고 킥보드 같은 것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조각공원 전체 보행 약자분이 함께하기에 어려움이 없어서 몸이 불편한 가족과 함께 하기에 좋습니다. 양주시립 장욱진 미술관의 조각공원을 지나서 안쪽으로 들어가면 장욱진 미술관이 나옵니다.  장욱진 미술관은 화가 장욱진의 호랑이 그림 <호작도>와 집의 개념을 모티브로 해서 설계한 작품입니다. 미술관은 건물 자체가 정말 아름답고 건물은 1층과 2층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1층은 보통 전시회를 많이 하는 곳입니다. 2층으로 가면 화가 장옥진의 다양한 작품들이 전시되어 있어서 작품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작품 촬영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전시관에는 도슨트 시스템도 갖춰져 있어서 작품 해설을 들으면서 작품을 감상하고 이해할 수 있습니다. 1층에는 멋진 카페도 마련된 있어서 작품 구경하고 분위기 있는 카페에서 차 한잔 할 수도 있습니다. 양주시립 장욱진 미술관을 구경하고 반대편 양주시립 민복진 미술관으로 이동해서 구매한 티켓으로 민복진 미술관에 입장하면 됩니다. 이곳은 2022년 봄에 개장한 곳이라서 미술관 자체가 정말 쾌적하고 깨끗합니다. 미술관은 1층과 2층, 그리고 테라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민복진 선생님은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조각가인 만큼 전시장은 다양한 조각 작품들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비슷한 작품인 것 같으면서도 다른 작품들이 나란히 줄지어 전시되어 있는 것도 참 인상적입니다. 2층 전시장에서 밖으로 연결되는 테라스에도 조각 작품들이 전시되어 있어서 테라스에도 꼭 가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더운 여름 다양한 미술 작품을 즐길 수 있는 경기도 양주시립장욱진미술관과 양주시립 민복진 미술관에도 꼭 가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