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패션 뭐 별거 아니네

남성 셔츠 "과연 나에게 어울리는 셔츠는?" 찾는 방법 알려드립니다.

by 뒤안 2024. 4. 11.
반응형

보통 남성 분들이 셔츠는 다 똑같은 걸로 생각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셔츠 그냥 입으시면 안 됩니다. 나에게는 어떤 셔츠가 어울릴지 알고 입으셔야 됩니다. 그래서 지금 셔츠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셔츠는 남성들이 꼭 있어야 하는 기본 아이템입니다. 과연 나에게 어울리는 셔츠는 어떤 것인지 지금 알려드리겠습니다. 그럼 콘텐츠 셔츠는 왜 남자들에게 꼭 필요할까요? 셔츠는 일단 가장 기본적인 아이템이면서 스타일링하기가 굉장히 쉽습니다. 쉽다는 말은 입기가 쉬운 것이 아니라 카라, 단추, 소매 부분, 롤업 등 다양하게 스타일링할 수 있기 때문에 심플하지만 스타일 내기가 좋은 아이템입니다. 그래서 옷을 못 입는 남자들도 제대로 된 셔츠 하나만 있으면 어디서든 스타일을 뽐낼 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체형과 스타일을 고려하지 않고 셔츠를 사게 된다면 정말 쉬운 아이템이지만 스타일을 망칠 수가 있습니다. 그래서 어떤 셔츠가 나에게 어울리는지 지금부터 시작합니다.

셔츠 종류

셔츠 종류에는 크게 세 가지가 있습니다. 첫 번째 옥스퍼드 셔츠에 대해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옥스퍼드 셔츠는 클래식한 느낌의 캐주얼한 셔츠라고 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 드레스 셔츠는 일반적인 정장 이너로 입는 셔츠를 뜻합니다. 세 번째 캐주얼한 오버핏 셔츠입니다. 이 셔츠 같은 경우 트렌디한 느낌 그리고 캐주얼하게 활용할 수 있는 셔츠를 뜻합니다.

옥스포드(Oxford) 셔츠

첫 번째 옥스퍼드 셔츠가 어떤 체형에 어울리는지 설명드리겠습니다. 옥스퍼드 셔츠는 이름처럼 면 소재로 되어 있는 게 특징입니다.

그러나 부들부들한 면 소재가 아니라 약간 만졌을 때 힘이 있고 약간 거친 듯한 느낌이 드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그리고 또 다른 특징이 있다면 카라 부분이 버튼 다운으로 되어 있어서 캐주얼한 분위기를 보여주는 셔츠입니다. 그리고 핏감 같은 경우에는 오버핏 그런 것이 아니라 기본 클래식한 핏처럼 약간 스탠다드하거나 레귤러 핏으로 나오는 게 일반적입니다. 옥스퍼드가 주는 느낌은 트렌디한 느낌(X)이 아니라 클래식한 캐주얼(O)에 가깝습니다. 사람들이 많이 아는 폴로 랄프로렌에서 나오는 셔츠가 옥스퍼드의 대표적인 셔츠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옥스퍼드 셔츠가 어떤 스타일에 어울릴까요? 남친룩, 클래식 캐주얼룩, 랄프 로렌 룩이라고도 하며 셀럽으로 예를 들면 피오, 류준열 스타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이런 옥스퍼드 셔츠 하나와 면바지를 스타일링한다거나 아니면 니트를 레이어드에서 스타일링하는 게 일반적입니다. 그래서 오버핏으로 트렌디하게 연출하는 것이 아니라 슬림한 치노 팬츠나 청바지에 매치하기 좋은 셔츠입니다. 그러면 옥스퍼드 셔츠는 어떤 체형에 잘 어울릴까요?

옥스퍼드는 체격이 좀 있거나 어깨가 넓은 분이 잘 어울리는 스타일입니다. 하지만 마른 남자가 옥스퍼드 셔츠를 정핏으로 코디하게 된다면 어깨가 좁아 보일 수 있기 때문에 입으신다면 한 사이즈 업에서 스타일링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옥스퍼드 셔츠 같은 경우 기장감도 많이 길게 나오지 않아 꺼내서 연출하기에 좋고 이너의 티셔츠를 레이어드 해서 연출할 수가 있습니다. 일반적인 셔츠 같은 경우 속옷으로 나오기 때문에 이너 티셔츠를 매치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옥스퍼드 셔츠는 이너 티셔츠를 매치해서 아우터 느낌으로도 스타일링할 수 있습니다. 단벌로도 스타일링할 수 있는 아이템입니다. 대표적인 브랜드를 추천을 드리면

첫 번째 폴로 랄프로렌( POLO RALPH LAUREN) 제품을 추천드리겠습니다. 옥스퍼드 셔츠하면 떠오르는 브랜드이기도 하고 옥스퍼드 감성을 가장 잘 살리는 브랜드라고 할 수가 있습니다. 아울렛에 가면 7만 원~8만 원대에 구입을 할 수가 있습니다. 온라인에서는 10만 원대에 구입 가능한 제품입니다. 기본 셔츠 아이템  이면서 로고가 주는 느낌이 생각보다 강하기 때문에 브랜드를 찾는 분은 폴로 제품을 추천드립니다. 하지만 브랜드 말고 가성비 아이템을 찾는 분에게는 H&M 제품을 추천합니다. H&M 제품 같은 경우 기본 옥스퍼드 셔츠 라인에 2만 원대에 나온 제품이 있습니다. 가성비가 너무 좋아 추천드립니다. 이 제품은 옥스퍼드가 주는 느낌을 다 살릴 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기장감이 길게 나온 것이 특징이라 바지 속에 셔츠를 넣어서 스타일링하거나 아우터로 연출하는 걸 추천드리겠습니다. 그래서 가성비로 H&M을 사거나 옷을 오래 입을 거고 좀 로고가 중요해 하는 분에게는 폴로 제품을 추천드리겠습니다. 

드레스 셔츠

두 번째 셔츠 종류는 드레스 셔츠입니다. 드레스 셔츠는 일반적으로 정장 이너에 있는 셔츠를 뜻합니다. 드레스 셔츠는 속옷 개념이 강하 때문에 옥스퍼드 셔츠와 다르게 이너에 티셔츠를 입는 것은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속옷 개념이기 때문에 단벌로 입는 걸 추천 하며 추천한 이유는 정장 이너로 입기 때문이며 핏을 망치지 않기 위해서 슬림핏으로 나오는 게 일반적입니다. 정장 안에 오버핏 셔츠를 입거나 살짝 두꺼운 원단을 입게 되면 정장 핏이 망가지기 때문입니다. 그러면 이런 드레스 셔츠는 어느 제품이 좋을까요? 딱 어떤 브랜드를 추천하기보다 백화점이나 아울렛 셔츠 매대 있는 곳에 가면 3만 원대부터 명품 10만 원, 20만 원대까지 다양하게 있습니다. 원하는 브랜드에서 구입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드레스 셔츠는 속옷처럼 많이 있으면 좋은 아이템 이기 때문에 백화점보다는 아울렛에서 구입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이렇게 스타일이랑 직업에 따라 알고 구입하면 됩니다.

캐주얼한 오버핏의 셔츠

세 번째 셔츠 종류는 캐주얼한 오버핏 셔츠입니다. 옥스퍼드 셔츠나 드레스 셔츠는 사실 클래식한 아이템에 가깝습니다. 하지만 이런 캐주얼 오버핏 셔츠 같은 경우는 트렌디한 느낌이면서 다양한 소재로 나오는 것이 특징입니다.  레귤러 핏부터 오버핏까지 다양하게 나옵니다.

소재 같은 경우 폴리, 면, 린넨 그리고 실크 등 다양한 소재들로 나옵니다.  앞에 소개해 드린 제품인 옥스퍼드, 드레스 셔츠는 와이드 한 느낌과 연출하기 어렵지만 캐주얼 오버핏 셔츠는 와이드 한 핏감에도 잘 어울리고 기본적인 스탠다드한 핏감에도 잘 어울리는 것이 특징입니다. 그러면 어떤 체형에 잘 어울릴까요? 앞에 소개해 드린 옥스퍼드나 드레스 셔츠는 어깨가 좁으신 분이거나 얼굴이 큰 분은 사실 소화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하지만 이런 제품은 그런 체형을 보완해 줄 수 있습니다. 오버핏이기 때문에 어깨가 넓어 보이고 카라도 일반적인 것보다 크게 나와서 얼굴이 크신 분도 활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캐주얼 오버핏 셔츠 브랜드를 추천드리자면

첫 번째는 드로오핏 셔츠 입니다. 이 셔츠는 오버핏에 트렌디하게 연출하기에 좋은 것 같습니다. 그리고 오버핏셔츠 찾는데 어려운 거 말고 트렌디하면서 괜찮은 기본 아이템 없나 하시는 분에게 추천드리는 아이템입니다. 드로오핏 제품 같은 경우 핏도 오버핏으로 나오고 카라도 넓게 나와서 얼굴이 크신 분이나 어깨가 좁으신 분도 활용할 수 있는 아이템입니다. 그리고 기장감도 길게 나와서 앞쪽만 살짝 넣어서 스타일링할 수 있고 와이드 한 핏감에도 잘 어울리는 게 특징입니다. 그리고 두 번째 캐주얼한 오버핏에 추천드리는 셔츠는 더니트 컴퍼니 셔츠입니다. 이 셔츠를 추천드리는 이유는 린넨 소재로 되어 있어서 지금부터 여름까지 활용할 수 있는 셔츠이고 핏감이 잘 나온 제품이라 청바지, 면바지, 와이드에 다양하게 어울리는 제품입니다. 어려운 셔츠라기보다 기본이지만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으면서 컬러감의 포인트를 주는 셔츠라고 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컬러감도 다양하게 나오기 때문에 여러분 취향에 맞게 고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컬러 고르기 힘들다고 생각하는 분은 화이트와 베이지 컬러를 추천드리겠습니다. 지금까지 셔츠를 추천해 드렸습니다. 여러분 스타일과 여러분 체형에 맞게 선택하셔서 멋진 패션 연출 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