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 나이가 들수록 패션에 대한 감각을 더 살려야 합니다. 나이 드는 것도 서글픈데 타인으로부터 무시당한다면 자신이 너무 초라해질 것 같습니다. 사람의 생김새는 바꿀 수 없지만 나만의 매력은 바꿀 수 있습니다. 잘생긴 남자보다 옷 잘 입는 남자에 끌린다는 많은 여성분이 계십니다. 여러분의 스타일을 바꿔 드리고 멋을 낼 수 있도록 준비했습니다.
멋을 살리기 위해 하지 말아야 할 것
사람들이 나이를 먹게 되면 편한 옷을 찾게 마련입니다. 집에서 편안 옷을 입는 것은 괜찮지만 외출시에 옷을 편하게만 입기 시작하면 더 나이 들어 보이고 더 초라하게 보입니다. 하지만 조금만 옷에 신경 쓰면 훨씬 세련돼 보이고 자기 관리를 잘하는 프로페셔널한 사람으로 보일 수 있습니다. 특히 남성분들은 나이를 먹으면서 좀 더 자신을 가꿀 필요가 있습니다. 젊을 때는 아무거나 입어도 젊기 때문에 멋있어 보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나이를 먹을수록 더 꾸며야 하는 이유는 남자들이 나이를 먹으면 급격한 신체의 변형이 생깁니다. 배가 나온다든지 머리숱이 없어지고, 흰머리가 생기며 주름도 생기고, 목도 짧아지게 됩니다. 그래서 나이를 먹을수록 옷에 더 신경 써야 합니다. 나이가 들수록 신체의 변화가 다양하게 일어납니다. 몸에 각질도 생기고, 특히 머리 비듬도 늘어나며 몸에서 특유의 냄새도 나게 됩니다. 이 모든 것을 조금만 관리해 준다면 젊은 사람들이 거부감을 느끼지 않은 멋진 중년으로 재 탄생 할 수 있습니다. 오늘 멋진 신사가 되기 위해 하지 말아야 할 것을 먼저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첫째 청바지 입지 않기입니다. 청바지는 패션에 굉장히 민감한 아이템이기 때문에 핏이 중요합니다. 보통 중년 남성들이 청바지를 입는 이유는 유행이나 패션에 민감해서 입는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편해서 입는 분들이 대부분입니다. 청바지에 흰 양말은 어울리지 않는 메칭이며 유행이 지난 청바지 또는 오래된 낡은 청바지 패션은 멋있는 중년이 될 수 없습니다. 청바지를 입으려면 신경 써야 할 것이 많습니다. 우선 신발과 재킷 그리고 티의 메칭을 잘 시켜야 멋을 살릴 수 있습니다. 중년 남성은 되도록 청바지는 안 입는 것이 좋은 것 같습니다.
두 번째 바지 길이를 너무 짧게 입지 않았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중년의 분들이 바지 길이가 짧으면 품위 없어 보입니다. 물론 잘 어울리는 분도 계시지만 그렇지 않은 분이 대부분을 차지합니다. 신발을 벗고 어깨를 펴고 섰을 때 바지 끝이 딱 바닥에 닿을 정도의 기장으로 줄이 지면 자기 신체에 잘 맞는 정도가 됩니다. 세 번째 옷을 입으실 때 세 가지 컬러가 넘지 않도록 입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세 가지 컬러를 넘어서 네 가지, 다섯 가지가 되면 너무 현란하고 정신없는 패션이 됩니다. 남성 분은 항상 옷을 입고 자기가 입은 옷이 세 가지 컬러를 넘었나 체크하는 습관을 갖는 것이 좋습니다. 중년 남성분이 세 가지 컬러를 매칭했을 때 가장 이상적으로 깔끔해 보이면서 품이 있어 보입니다. 물론 넥타이를 매실 경우에는 넥타이는 조금 화려한 색깔로 매시면 좋습니다. 네 번째 블랙을 제외한 컬러는 위아래로 똑같은 색깔을 입지 않기를 권해 드립니다. 똑같은 색을 입더라도 짙은 감색 위에 옅은 감색 아래는 괜찮습니다. 톤을 맞추어 입는 것은 괜찮은데 톤이 같은 색깔을 입으면 너무 단조로워 보이고 개성이 없어 보입니다. 다섯 번째 중년 남성분들이 카라 없는 면티를 입는 것은 품위가 없어 보입니다. 젊은 20대의 청춘이라면 멋있게 보이겠지만 중년 분은 품위 없어 보입니다. 면티보다는 카라 있는 옷을 입는 것을 적극적으로 추천해 드립니다. 그리고 유행이 지난 옷은 과감하게 버리고 유행을 따라갈 수는 없더라도 조금 맞추어 가는 것도 나를 돋보이게 하는 중요한 일입니다. 여섯 번째 중년의 남성분들이 가장 신경 써야 할 것이 있습니다. 바로 몸에서 나는 냄새입니다. 나이가 들면 몸에서 냄새가 나게 마련입니다. 냄새를 없애는 것은 아주 힘들지만 막을 수는 있습니다. 매일 샤워는 필수입니다. 향수를 사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그리고 머리는 단정하게 한 달에 한번 꼭 이발을 하면 한결 단정하고 깨끗해 보이며 관리를 잘하는 매력적인 남성으로 보이게 됩니다.
멋을 살리기 꼭 해야 할 것
타인으로부터 정말 멋진 분이라는 이야기를 듣게 되면 정말 기분이 좋습니다. 그런 나를 만들기 위해 노력은 필수입니다. 패션의 멋을 살리기 위해 꼭 해야 할 것 중 첫 번째로 위에서 잠깐 언급했지만 머리 손질은 한 달에 한번 꼭 하셔야 합니다. 긴 머리는 관리하기 힘듭니다. 젊을 때는 긴 머리도 어울리지만 나이가 들수록 긴 머리를 하신 분들 보면 왠지 청결해 보이지 않고 깨끗해 보이지 않습니다. 짧게 자른 머리는 중년 남성분들을 매력적으로 보이게 하며 깨끗하고 단정해 보이게 합니다. 두 번째로 깨끗한 옷을 입고 다니는 것입니다. 깨끗한 옷은 패션의 기본입니다. 세 번째로 바지를 입을 때 곡 다림질을 해서 입으셔야 합니다. 다림질을 한 것과 하지 않은 것의 차이는 나를 돋보이게 하는 정말 중요한 일입니다. 쫙 다림질해서 옷을 입은 모습만 보아도 자기 관리를 잘하는 것 같은 느낌을 확 살릴 수 있습니다. 위에 셔츠도 깨끗하게 다림질해서 입어야 합니다. 네 번째로 자기 몸에 잘 맞는 옷을 입어야 합니다. 네 체형에 잘 맞는 옷만 입어도 옷을 잘 입는 것처럼 보입니다. 너무 큰 옷을 입거나 작은 옷을 입으면 얻어 입은 옷처럼 보입니다. 자기 몸에 잘 맞는 옷을 입기를 바랍니다. 다섯 번째 옷을 살 때 또는 옷을 입을 때 좀 다크 한 컬러 위주로 추천합니다. 4가지 컬러를 추천하면 검정, 감색, 회색, 브라운색 이 네 가지는 기본적인 색이라고 생각되고 위아래 옷 중에서 한 가지를 4가지 컬러로 선택하면 실패할 확률이 없습니다. 여섯 번째는 벨트나 시계를 꼭 착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남성분은 액세서리가 많지 않습니다. 유일하게 벨트나 시계가 전부이기 때문에 벨트나 시계로 멋을 돋보이게 할 수 있습니다. 벨트는 버클이 너무 낡지 않은 것이 좋으며 시계는 비싼 브랜드의 시계가 아니더라도 시계를 차고 있으면 자기 관리를 잘하고 남의 시간을 소중히 여길 줄 아는 사람으로 인식될 수 있으며 프로페셔널한 사람으로 보입니다. 마지막 일곱 번째는 신발에 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구두는 남자들이 많이 신고 다닙니다. 신발은 정말 중요한 남자들의 패션 중 하나입니다. 신발은 시선이 가장 아래로 가는 곳이기 때문에 사람들이 안 쳐다볼 거라는 생각하는데 신발이 깨끗해야 정말 멋있는 분입니다. 남성들은 조금만 신경을 쓰면 정말 멋진 신사로 보일 수 있습니다. 요즘은 외모도 경쟁력입니다. 남성도 꾸며야 합니다. 멋진 중년 남성으로 시선을 받는 생활 하시기를 바랍니다.
댓글